국내 상위500대 기업, 구직자 '챗GPT'로 자기소개서 작성하면 감점이나 불합격!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23년 하반기 기업 채용동향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매출액 기준 상위 500대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315개사 응답, 응답률 63.0%)으로 지난해 11월 20일부터 12월까지 실시했으며, 채용에서 인공지능(AI)의 영향과 기업들의 채용 운영 방식, 청년이 중점을 두어야 할 취업 준비 사항 등을 중심으로 조사됐다.기업과 청년 모두 채용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인공지능(AI) 활용 증가(기업 29.5%, 청년 52.4%)로 예상했다. 청년들은 기업보다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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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국내 주요기업 38%가 도입, 85.7%는 업무 소요시간 줄인다!... 경총, 주요 기업 AI 도입 실태 및 인식 조사' 결과

인공지능(AI)을 도입하거나 곧 도입 예정인 국내 주요 기업의 85.7%는 AI 활용이 업무 소요시간을 줄이며, 기업 내 일자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큰 변화 없을 것”이란 응답이 75.0%로 나타났다.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 이하 경총)가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매출 상위 기업 및 경총 주요 회원사에 설문지를 통한 온라인 및 유선 조사로 '주요 기업 AI 도입 실태 및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 기업의 38.0%는 챗GPT(ChatGPT), 제미나이(Gemini) 등 같은 생성 AI를 회사 차원에서 사무직군에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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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 어떻게 모바일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 애드저스트-앱러빈 공동 ‘모바일 앱 트렌드 리포트 2024’ 발표

인공지능(AI) 전환기, 모바일 앱 성장 경로를 예측한 보고서가 발행됐다.모바일 데이터 측정 및 애널리틱스 분야를 선도하는 애드저스트(Adjust)는 모바일 마케팅 및 수익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앱러빈(AppLovin)과 공동으로 최근 전 세계 앱 데이터와 전문가 자문으로 구성된 ‘2024년 모바일 앱 트렌드 리포트(Mobile app trends: 2024 edition)’를 발표했다.이를 통해 모바일 앱 성장을 도모하는 모든 마케터와 개발자는 AI에 기반한 개인 맞춤화 트렌드와 패턴을 분석하여 인공지능이 어떻게 모바일 산업을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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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햇, ‘2024 글로벌 기술 전망 보고서’ 발표...보안은 여전히 최우선 순위, IT 관리 투자에는 우선순위 변화

조직과 기업에서의 자동화는 IT의 여러 영역에 널리 퍼져 있는 추세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스택이 확장되고 복잡해지면서 자동화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자동화는 인공지능(AI) 지원과 데이터 분석 등으로 개선된 통합가시성 툴 덕분에 더욱 대중화되고 정교해지고 있다.이 가운데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Red Hat)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2024 글로벌 기술 전망 보고서(2024 Global Tech Trends)’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난 조사들과 마찬가지로 조직의 디지털 혁신 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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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으로 가져올 2024년 마케팅 혁신은?”....애피어, 2024년 AI 마케팅 트렌드 4가지 발표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상과 비즈니스에 깊숙이 파고들어 성장과 혁신을 위한 기반이 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AI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도입될 경우 3년 내에 최대 300조 원의 경제적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2024년은 대형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 애플리케이션이 광범위하게 도입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LLM이 단순한 혁신 기술을 넘어 이제 다양한 업계에서 비즈니스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올해 LLM 애플리케이션이 크게 발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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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직장 내 분열과 민감 정보 노출 야기..."구체적 가이드라인과 정책 필요"

안전한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의 글로벌 선도 기업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 (Veritas Technologies)가 발표한 새로운 조사보고서 '직장에서의 생성 AI(Generative AI in the workplace)'에 따르면 직장 내 생성형 AI에 대한 혼란으로 인해 직원 간 분열이 발생하는 동시에 민감한 정보가 노출될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설문조사는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의 의뢰로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3Gem이 지난해 12월 1일 부터 12월 13일까지 실시했다. 표본은 호주(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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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들 인공지능 도입 상태는?..."42%는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 40%는 여전히 검토 단계"

2019년부터 인공지능(AI) 도입을 검토 및 활용 중인 기업의 비율은 꾸준히 약 81%에 달했지만 2023년 조사 결과 40%는 여전히 AI를 배포하지 못한 채 검토하는 단계에 머무르며 AI를 비즈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입하는데 있어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가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 내용은 IBM이 지난달 10일 발표한 'IBM 글로벌 AI 도입 지수 2023(IBM Global AI Adoption Index 2023) 보고서에 따른 것으로 IBM이 모닝컨설트(Morning Consult)와 함께 지난해 11월 8일부터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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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는 중소기업이 대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회될 것!"...다쏘시스템, 미-유럽 기술전문가 대상 AI설문조사 결과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은 지난 12일(현지시각) 독립 시장 조사 기관인 사이트 리서치(CITE Research)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설문조사에 따르면 인공지능(AI)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기존 프로세스와 기업 구조에 얽매인 대기업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이번 설문조사는 다쏘시스템과 사이트 리서치가 미개발 인공지능 역량, IT 및 사이버 보안 기술, 디지털 플랫폼의 용이성을 주제로 AI, 기술 격차, 디지털 혁신에 대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기술 분야 종사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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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일본 디지털 전환(DX) 전략과 우리 기업의 새로운 진출 기회’ 발간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초 '일본 디지털전환(DX) 전략과 새로운 진출 기회'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급증하는 일본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X) 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일본 정부의 DX 정책, 일본 기업의 DX 추진 전략, 주요 산업별 기회요인과 유망 품목을 분석했다.일본 정부의 DX정책은 '잃어버린 30년'이라는 저성장에서 탈피하고, 생산인구감소, 생산설비 노후화, 기술 투자 부진 등의 대내 과제를 해결하기위해 적극적으로 DX 정책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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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AI 만난 금융업, 관련 위험과 규제에 철저히 대응해야!…“신뢰할 수 있는 AI 구축 필수적”

생성형 AI가 금융산업에 빠르게 확산 중이다. 금융기업들은 AI 기술 혁신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고 기업 이익을 확대하기 위해 AI 관련 위험과 규제에 철저히 대응하는 AI 거버넌스 프레임을 구축해야 한다.한국 딜로이트 그룹이 딜로이트 아시아태평양규제전략센터(ACRS)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생성형 AI 적용 및 규제’ 한국어 보고서를 7일 발간했다.이번 보고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술 및 규제 관련 딜로이트 글로벌 전문가 12명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책 및 규제 당국이 기술 발전에 따라 기존 AI 프레임워크를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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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업 자동화와 비즈니스 전략 파트너로 부상!"...워크아토, 'Work Automation Index 2024'​​​​​​​ 발표

美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인공지능(AI) 기반 자동화 및 통합 플랫폼인 워크아토(Workato)가 '2024 업무 자동화 지수(Work Automation Index 2024)'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 보고서는 중견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1,055개 기업의 익명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 한 해 동안 AI 등 업무 자동화를 형성한 주요 트렌드를 제시하고 조명했다.올해의 데이터는 최근의 경제 역풍과 AI 모멘텀이 어떻게 산업, 기업, 부서 전반에 걸쳐 대규모 변화와 도입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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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글로벌 기업 마케터 98% 업무에 AI 번역기 사용"...DeepL, 글로벌 비즈니스 마케터 대상 서베이 결과

세계 최고 인공지능(AI) 번역기 성능을 자랑하는 글로벌 AI 커뮤니케이션 기업 딥엘(DeepL)이 글로벌 기업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AI 번역 설문조사 결과를 2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미국 리서치 회사 레지나 코르소 컨설팅(Regina Corso Consulting)에 의뢰해 진행한 것으로,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내 임직원 수 100명 이상의 글로벌 기업 임원급 마케터를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의 AI 번역기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이번 설문조사는 번역과 현지화(Localization)에 초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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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감 있는 AI 개발 및 활용, 리더와 직원의 신뢰도 부족하다"...워크데이, ‘직장 내 AI 신뢰도’에 대한 글로벌 서베이

기업용 인사 및 재무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美 워크데이(Workday)는 직장 내 인공지능(AI) 신뢰 격차가 형성되고 있다는 최신 글로벌 연구 보고서 'AI 신뢰 격차를 해소(Let’s close the AI trust gap)'를 지난 10일 발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비즈니스 리더와 직원 모두 AI가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큰 기회를 제공한다는 데는 동의하지만, AI가 책임감 있게 활용될 것이라는 신뢰는 부족하며 직원들은 이에 대해 경영진보다 훨씬 더 회의적인 태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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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서 꼽은 바이오산업 트렌드는?...인공지능과 비만치료제 및 항체-약물접합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세계적인 의료·제약 산업 리더가 참석해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동향을 논의하며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주간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제42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이하, JPM 컨퍼런스)는 매년 1월에 개최된다. 보고서에서는 이번 JPM 컨퍼런스에서 주목할만한 세 가지 2024년 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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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내 생성 AI로 인한 조직 대전환!"...글로벌 16개국, 기업 임원 2800명의 75%가

새해부터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 가운데, 딜로이트 인공지능 연구소(Deloitte AI Institute)가 15일(현지시간),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첫날 전 세계 기업들의 생성 AI 활용 동향 및 인식을 조사한 보고서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2023년 10~12월 전 세계 16개국에서 6대 산업을 통틀어 기업 임원급 응답자 28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응답자들의 AI 전문성 수준은 다양했으나, 모두 AI를 사용한 경험이 있고 조직 내에서 AI를 시범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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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1~3년차, 생성형 AI 이용 경험 가장 많다...사용 경험은 챗GPT, 구글 바드, 네이버 클로바X 순으로

‘생성형 AI’ 열풍 가운데, 한국의 직장인들은 생성형 AI를 얼마나 활용하고 있을까?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직장인 667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생성형AI 활용 경험’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11일 발표했다.이 설문조사는 2024년 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진행했으며 95% 신뢰 수준에 표본오차는 ±3.73%p이다.먼저, 생성형AI를 이용한 적이 있는지 물어봤다. 응답자의 46.3%가 이용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연차별로 교차분석했는데, 1~3년차(28.2%)가 이용 경험이 가장 많았다. 이어, 4~6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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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CEO의 2024년 핵심 경영 키워드는 "성장관리, 생성 AI, 인재 확보"

글로벌 대표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경기 불황 전망 속에서도 2024년 경영 기조를 성장관리(Managing Growth)로 삼으면서 자사 성장에 대해 낙관적 전망을 견지하고 있으며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등 첨단기술 도입과 안정적인 인재확보에 나섰다.최근 발표된 딜로이트(Deloitte)의 글로벌 CEO서베이에 따르면 이들의 성장에 대한 낙관적 태도는 지속적으로 가중되어 온 글로벌 복합 위기에 적응해 왔기 때문이며 이를 바탕으로 자사의 회복 탄력성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딜로이트 글로벌 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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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가상 비서 서비스 불만 해결하고 고객 만족도 높였다!

고객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가상 비서에 대한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은행, 의료, 소매, 통신,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관련성 높은 정보를 빠르게 얻기 위해 지능형 가상 비서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엔터프라이즈 대화형 및 생성형 AI 플랫폼 기술의 글로벌 리더 코어에이아이(Kore ai)가 최근 고객 경험과 관련한 벤치마크 보고서에 따르면 고객들은 셀프 서비스에 있어서 효율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기존의 챗봇이 제공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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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규제 방향은 ‘허가 없는 혁신’ 돼야!"...언론재단, '웹 서밋 202'에서의 AI 주요 이슈 보고서 발간

인공지능 규제 방향은 ‘허가 없는 혁신(Permissionless Innovation)’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지난달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기술·IT 컨퍼런스인 웹 서밋(Web Summit)에서 주요 이슈로 제기됐다.드루 맥아피(Andrew Paul McAfee) MIT 책임연구과학자는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 발전을 사전에 규제하기보다는 기업과 연구자들이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사후 규제를 통해 보완하자”고 제안했다.이어 그는 “이를 통해 기술 개발자들에게 더 큰 자유와 창의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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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인공지능은 "기업의 현명한 의사결정 지원하고, 새로운 멀티모달 AI 등장할 것!"

글로벌 인공지능(AI) 및 분석 선도 기업 SAS가 2024년 AI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AI의 주요 트렌드, 비즈니스 및 기술 발전을 예측하고, 각 산업에서 AI의 활용과 사회적, 경제적 영향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SAS가 제시하는 2024년 기업이 주목해야 할 12가지 AI 시장 및 기술 전망의 주요 내용을 살펴본다.생성 AI, 산업별 AI 전략 강화2024년에 기업들은 생성형 AI를 산업별 AI 전략을 보완 및 강화하는 요소로 활용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금융권에서는 스트레스 테스트 및 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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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AI 활용 전략과 데이터 분석 현황은?...세일즈포스 ‘데이터 분석 현황 보고서’ 발표

전 세계 CRM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세일즈포스가 조직의 인공지능(AI) 활용 전략과 데이터 분석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보고서에서는 AI의 발전 속에서 조직이 데이터 잠재력 활용의 극대화를 위한 과제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축적, 관리 및 활용을 위한 전세계 IT,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해당 보고서는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국을 포함하여 북미, 라틴 아메리카, 유럽 등 18개국 총 10,000명 이상에게 진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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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플레어, 2024년 클라우드 보안 주요 전망..."AI 지식 격차가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을 판가름할 것!"

"2024년, ’AI 지식 격차’가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을 판가름할 것이며, 사이버 공격이 나날이 진화하고 심화됨에 따라 기업의 가장 큰 관심사는 ‘회복 탄력성’이 될 것이다"이는 선도적인 글로벌 커넥티비티 클라우드 기업인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가 6일 발표한 전세계 최고정보책임자(CIO), 최고보안책임자(CSO) 및 IT실무진을 위한 '트렌드 전망 2024'에 따른 내용이다.클라우드플레어가 발표한 2024년 전망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AI 지식 격차가 기업의 생산성과 수익을 판가름할 것존 엔게이츠(John 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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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AI 도입을 저해하는 요소는?..."IT 인재 및 디지털 인프라 문제에 대한 확신 부족"

국내 모든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도입이 증가했는데도 불구하고, 국내 IT 의사 결정권자들은 자사의 디지털 인프라 및 IT 분야 인재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고, AI 기술 도입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에큐닉스(Equinix. Nasdaq: EQIX)가 전 세계 2,900명 이상의 IT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에큐닉스의 2023 글로벌 기술 동향 조사(2023 Global Tech Trend Survey)'에 따르면 국내 IT 의사 결정권자 중 55%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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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이슈] 2024년 글로벌 '생성 AI 기업용소프트웨어' 시장 12조 9천억원, '생성 AI 반도체' 시장 51조 6천억원에 이른다!

딜로이트 글로벌이 2024년, 생성 인공지능(Generative AI) 시장규모와 성장 가능성을 포함해 통신산업과 반도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산업을 분석한 '딜로이트 TMT 예측 2024 (Technology, Media, & Telecom 2024 Predictions)’보고서를 발간했다.이번에 발간된 TMT 2024 예측 보고서는 생성 AI를 비롯해 지속가능성,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스포츠, 통신 및 첨단기술 등 4가지 주제에 대해 모두 19개 장으로 구성됐다.2024년 첨단기술, 미디어 및 통신산업에 일어나고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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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변화시키는 핵심 트렌드는, AI로 구동되는 인지 네트워크!"...노키아 ‘기술 전략 2030’ 발표

노키아가 향후 7년간의 기술, 네트워크,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규정한 ‘기술 전략 2030’을 발표했다. 노키아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네트워크 트래픽 2030 보고서(Global Network Traffic 2023 report)’에 따르면 네트워크 트래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2030년까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확장 현실(XR), 디지털 트윈(Digital twins), 자동화와 같은 첨단 기술과 수십억 개의 전자기기들이 이러한 추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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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AI의 비전', 미국·유럽·영국 비즈니스 리더 450명..."생성 AI가 비즈니스 비용 최대 40% 절감할 수 있을 것!"

글로벌 기술 컨설팅 및 디지털 솔루션 기업인 LTI마인드트리(LTIMindtree)는 ‘생성형 AI 채택 현황: 현재 환경과 얼리어답터의 교훈(The State of Generative AI Adoption, The Current Landscape and Lessons from Early Adopters)’이라는 연구 결과를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이 연구는 중간 내지 대규모 조직의 얼리어답터로부터 수집한 통찰을 제공하여 생성 AI(GenAI)의 원활한 통합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이 연구는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는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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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텔,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트렌드 발표...AI는 뷰티 산업을 더 개인화하고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것!

2024년에는 소비자들이 심신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뷰티 기술을 활용할 것이며, 개인 취향에 맞춘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이는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 전문 기업 민텔(Mintel)이 2024년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한국어 버전으로 공식 발표에 따른 것이다.2024 글로벌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산업에 영향을 미칠 세 가지 주요 트렌드를 살펴본다. ▷뉴로글로우(NeuroGlow)로 웰니스의 다음 챕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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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문제 해결하는 AI·클라우드 기반 중소기업, 2030년 국내 7.5조 원 생산성 효과 및 250만 개 일자리 창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한국에서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도입하는 중소기업이 2030년까지 연간 최대 7.5조 원 상당의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고 의료, 교육, 농업 부문에서 국내 전체 일자리의 9%를 차지하는 총 250만 개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새로운 보고서를 26일 발표했다.AWS가 글로벌 컨설팅 전문 기업인 액센츄어(Accenture)에 의뢰해 발간한 ‘한국의 클라우드 기반 경제 실현: 클라우드가 중소기업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영향을 창출하는 방법’ 보고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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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이 최우선 과제인 글로벌 CEO들, 생성형 AI 도입 서둔다

글로벌 연구 및 성과 데이터와 업계 및 학계의 선도적인 학자들의 전문 지식을 결합해 비즈니스 리더를 더 스마트하게 만드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IBM 기업가치연구소(IBV)의 연례 CEO 스터디인 'AI 시대의 CEO 의사결정, 의도를 가지고 행동하라'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CEO의 거의 절반이 '생산성'을 가장 높은 비즈니스 우선순위로 꼽았다.이는 2022년의 6위에서 크게 높아진 것으로 CEO들은 ‘기술 현대화’가 생산성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요소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두 번째로 높은 우선순위로 꼽았다. 그러나 생성 AI와

인공지능신문 > 리서치 생산성이 최우선 과제인 글로벌 CEO들, 생성형 AI 도입 서둔다

인포빕-IDC, ‘대화형 상거래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인포브리프 발간...고객 중심 전략 위한 AI 기반 대화형 상거래,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부각

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Infobip. 한국지사장 성경식)은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 IDC에 의뢰해 작성된 ‘대화형 상거래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인포브리프를 최근 발표했다.이 인포브리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상거래,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중심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브랜드가 어떻게 대화형 상거래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고객 경험(CX)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인포브리프에 따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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