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저널
News
펄어비스, '검은사막 X 붉은사막' 컬래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X 붉은사막' 컬래버 이벤트를 12월 13일부터 붉은사막 출시일인 3월 20일(한국 시간 기준) 진행한다. 지난 주 토요일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검은사막 X 붉은사막 컬래버는 붉은사..
전자신문
kt 스튜디오지니,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kt 스튜디오지니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성평등가족부가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직장 문화 개선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
전자신문
저작권보호원-영진위, 한국영화 저작권 보호 강화 '맞손'
한국저작권보호원과 영화진흥위원회가 영화 산업의 저작권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은 △영화 저작권 보호를 위한 온라인 모니터링 관련 협력 △영화 저작권 침해 실태 등 통계 조사 관련 협..
전자신문
국민 10명 9명 OTT 이용…1인 평균 2.1개 구독
우리나라 10세 이상 국민 10명 중 9명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이용하고, 평균 2개 이상을 구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5일 '2025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
전자신문
CJ메조미디어,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등 6관왕 달성
CJ메조미디어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을 포함해 올해 열린 주요 광고·미디어 시상식에서 총 6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CJ메조미디어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
전자신문
[기고]일본의 사무라이 애덤스와 조선의 광대 하멜
국가가 국제정세에 눈이 어두우면 국가의 운명이 뒤바뀔 수 있는데, 이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이러한 측면에서 17세기에 조선과 일본에 각각 표류한 외국인 '하멜'과 '애덤스'를 각국이 어떻게 다루었는지를 보면 매우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