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저널
News
AI 수요 올라탄 마이크론, 분기 최대 실적 또 경신
미국 메모리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인공지능(AI) 수요 확대에 힘입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마이크론은 17일(현지시간) 2026 회계연도 1분기(9~11월) 매출이 136억4300만달러(약 20조1643억원)를 기록했다..
전자신문
[단독]기아 K5,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2030년까지 수명 연장
기아가 중형 세단 3세대 'K5'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부분 변경)를 통해 내연기관 주력 모델의 수명을 연장한다. 전동화 전환 속도가 조정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기존 세단의 상품성을 개선해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하..
전자신문
SK텔링크, SK해운에 스타링크 기반 통신·보안 통합 서비스 제공
SK텔링크가 해운업계를 중심으로 스타링크 저궤도 위성서비스 대형 수주를 확보하며 시장 우위 확보에 나섰다. SK텔링크는 SK해운 전 선대를 대상으로 스타링크 위성통신과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신문
충남연구원-충남도, '2025년 과학기술 분야 성과와 사업 방향공유'
충남연구원 과학기술진흥본부는 18일 내포신도시 내 KAIST 모빌리티연구소에서 충남도 관계 공무원들과 '제32회 충남과학기술혁신포럼'을 개최하고 올해 과학기술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다. 신필승 충청..
전자신문
픽클AI, AI 기술로 통신 유통 구조 혁신 이뤄 고객 혜택 강화
통신 요금제와 인터넷 상품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조건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요금과 약정, 결합 할인, 설치 환경까지 함께 따져야 하면서 소비자의 선택 부담도 커지는 모습이다. AI 기반 통신 테크 플랫폼 '픽클AI(대표 ..
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