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페이크, 韓총선엔 미풍…美대선엔 태풍 될 까닭은
‘딥페이크’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조작물로 4·10 총선이 혼탁해질 수 있다는 우려는 기우에 그쳤다. 선거를 앞두고 단계 높은 ‘경보’가 내려진 것을 감안하면 사뭇 다른 결과다. 총선 며칠 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위협분석센터(MTAC)는 중국 측이 AI로 정보를 조작해 한국 총선에 개입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가뜩이나 아르헨티나와 방글라데시 등이 앞서 치른 선거에서 딥페이크 등 AI 조작물이 문제시되기도 했다.
사이언스타임즈 > ICTㆍ로봇투명폰 '낫싱', 무선이어폰 들고 또 韓 시장 '노크'
영국 테크 스타트업 낫싱(Nothing)이 다시 한번 신규 무선이어폰을 국내 시장에 내놓는다. 독특한 외관으로 전세계 인기 몰이를 했던 전작의 디자인을 그대로 차용하고 성능은 한층 끌어올렸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낫싱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을 통해 EAR와 E
전자신문 > 통신·미디어·게임KT스카이라이프, BI 개편…2030 세대 공략
KT스카이라이프가 상품·마케팅 혁신을 위해 BI(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유일 위성방송사인 스카이라이프는 ‘Connect for Happy Life(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브랜드)’라는 새로운
전자신문 > 통신·미디어·게임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21일 중국 서비스 시작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21일 중국에 출시한다. 던전앤파이터(던파)는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전 세계 8억 5000만 명이 넘는 누적 이용자수를 기록한 넥슨의 대표 스테
전자신문 > 통신·미디어·게임스텔라큐브, 엘지유플러스 및 부산화랑협회와 협약 체결
주식회사 스텔라큐브(대표 정하연)가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와 사단법인 부산화랑협회와의 협약을 발표했다. 스텔라큐브는 데이타 기반 디지털 트윈과 GIS(지리 정보 시스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데이터 기반 관람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사
전자신문 > 통신·미디어·게임문체부, 만화가·웹툰 작가 대상 '저작권 이야기 콘서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4월 23일)을 기념해 22일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만화가와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저작권 이야기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은 독서를 장려하고 저작권 보호를 목적으로 유네스코가 199
전자신문 > 통신·미디어·게임무라타, 세계최초 LoRaWAN-위성통신 지원 가능한 통신 모듈 개발
주식회사 무라타 제작소(이하 무라타)가 세계 최초로 LoRaWAN과 위성통신을 지원하는 통신 모듈 ‘Type 2GT’(이하 본 제품)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본 제품은 스마트 농업, 환경 센싱, 스마트 홈 등 다양한 IoT 디바이스에 활용할 수 있으며 지난 3월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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