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노·사 합동 안전워크숍 개최

▲ 에스알 안전워크숍에서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左 여섯 번째)와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左 두 번째)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의 노·사가 안전 최우선 경영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SRT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24일부터 이틀 동안 안전경영에 대한 노·사 일체감 형성을 위한 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종국 대표이사와 김상수 노동조합 위원장이 워크숍에 함께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정부의 안전보건 정책과 안전보건 현안사항에 대해 역지사지 토론 등을 진행했다.특히 대표..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DN솔루션즈, IPO 추진

글로벌 공작기계(Machine & Tools) 제조기업 DN솔루션즈(옛 두산공작기계)가 IPO(기업공개) 절차에 본격 착수한다.DN솔루션즈는 IPO를 추진하기 위해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및 UBS증권을 공동 대표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한국투자증권 및 BofA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했다.DN솔루션즈는 공작기계 업황, DN솔루션즈의 실적, IPO 시장의 상황 등을 고려해 IPO 주관사들과 함께 최적의 IPO 시기와 방법을 결정해 나갈 계획이다.DN솔루션즈는 국내 1위, 글로벌 3위의 위상을 가진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기업으로, 머시닝센터와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재료연, 기관평가 연구개발 국무총리 표창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이 실용적인 연구개발로 국가 발전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써온 노력을 인정 받았다. 한국재료연구원(이하 재료연)은 4월21일 ‘제57회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 훈장 1점, 국무총리 표창 1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6점, 총 8점의 과학기술 진흥 유공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재료연 최철진 원장은 비희토류계 신영구자석 설계 및 제조기술 개발(2020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기계소재분야 최우수 과제)과 나노분말 신제조공정(플라즈마공정)의 기술이전에 기여한 공로..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무림, ‘친환경 펄프 종이 컵리드’ 생기원장상 수상

▲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무림의 ‘moohae(무해) 펄프몰드 컵리드’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P&P(대표 이도균)가 지속가능성과 내구성을 다 잡은 100% 천연 생펄프 컵리드가 업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력임을 인정 받았다.무림은 회사의 ‘moohae(무해) 펄프몰드 컵리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테이크아웃 시 컵에서 음료가 흐르는 것을 막고, 빨대 없이도 음료를 마실 수 있도..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한솔제지, 100% 재활용펄프 사용 팬시지 패키징연합회장상 수상

▲ (左부터)송경석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과 심현우 한솔제지 팬시지영업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내 최대 종합제지사인 한솔제지가 100% 재생펄프만을 원료로 만든 친환경 프리미엄 팬시지를 통해 한솔제지의 기술력과 자원 재활용에 대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한솔제지의 친환경 프리미엄 팬시지 ‘인스퍼 시그니처 에코 100’이 제 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에서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철도공단, 선진 보상문화 정착 도모

▲ 국가철도공단은 6개 공공기관과 함께 ‘제5회 토지보상협의체’를 개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이성해)이 공공사업의 토지보상 제도개선을 위해 현안 논의를 통해 개선 방안 마련에 나섰다.국가철도공단은 6개 공공기관과 함께 대전 본사에서 ‘제5회 토지보상협의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토지보상협의체’는 주요 공공기관 간 보상업무의 현안공유와 공동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2022년 7월 구성해 각 기관이 돌아가며 개최 및 운영을 하고 있다.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도로公, 대형차 사고 예방 찾아가는 교육 실시

▲ 한국도로공사가 화물차 운수 예정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속도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가 대형차량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한국도로공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과 함께 화물차 운수 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교통안전 교육을 23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운전자를 직접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의 첫 발걸음으로 대형차량을 운전하게 될 교육생의 선제적 교통안전 의식..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백두대간수목원, 공방 체험 1박2일 가든스테이 운영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든스테이’ 참여자가 전문 숲해설사가 진행하는 ‘숲속을 걸어요’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봉화지역의 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공방 체험 숙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백두대간수목에서 백두대간의 수려함 속 특별한 ‘가든스테이’를 확대·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가든스테이’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교육연수동에서 숙박하며 숲해설사의 해설을 듣고 수목원을 관람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숙박형 힐링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대전시, 국방·우주 소부장 3D프린팅센터 구축사업 선정

대전시가 대전산업단지와 대덕특구에 국방·우주 3D프린팅 소재·부품·장비 공급 기지를 구축하고 기업 제품 제작에 필요한 맞춤형 전주기 기술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대전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소부장지원센터 공모사업에 ‘국방·우주 소부장 3D프린팅 공동제조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 150억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밭대학교,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대전산업단지와 대덕특구에 2027년까지 총사업비 250억원 규모의 국방·우주 3D프린팅 공동제조..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어린이날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가족단위 여행객이 증가하는 5월 어린이날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에스알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인 5월6일(월)에 복합연결열차를 10회 추가해 SRT 좌석 4,100석을 추가로 공급한다.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 앱, 역창구에서 24일(수) 10시부터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 할 수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재료연, 경남초 과학상상그리기 대회 5월25일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최철진)이 아이들이 꿈꾸고 상상하는 과학 미래 모습을 표현하고 다양한 소재과학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한국재료연구원(이하 재료연)이 오는 5월 25일 경남 창원 소재 재료연 운동장에서 ‘제15회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지역 초등학생 400여 명과 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는 경남지역 초등학생들이 상상하는 과학 미래의 모습을 그림을 통해 표현할 수 있도록 재료연이 해마다 개최하는 행사다.참..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대성히트에너시스, 지열신재생E 시장 선도

▲ R32냉매적용 인버터 공기열 8kw, 16kw(左)과 히트펌프 하이브리드 온수기(右)국내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온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의 대표적 계열사 대성히트에너시스(대표 유지석)가 지열 그린홈 제품으로 국내 보급률 1위를 달성하며, 지열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대성히트에너시스는 냉난방 미래 시장을 선도할 히트펌프 개발에 집중하며 미국 및 유럽 수출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대성히트에너시스 공기열, 지열, 수열, 폐열 등 고도의 히트펌프 기술 개발·제조와 함께, 연료전지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코오롱인더, 탄소저감 섬유 선···지속가능 미래 제시

▲ 코오롱인더스트리가 `2024 테크텍스틸`에서 부스를 열고 탄소 저감 섬유 제품 등을 선보인다.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이사 사장 김영범)가 세계 최대 산업용 섬유 전시회에서 회사의 차별화된 탄소절감 기술력과 친환경 제품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한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24 테크텍스틸(Techtextil)’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아라미드(Heracronⓡ) △PET(Polyester) 장섬유 부직포(Finonⓡ & Finon Eco) △ PET스웨이드(Chamudeⓡ & Chamude Eco)..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미코파워, 한-영 국제 공동 연구과제 참여 SOFC 실증

▲ 건물 커뮤니티 맞춤형 에너지 최적화 솔루션 개발 과제 내용수소전문기업 ㈜미코파워가 건물 넷제로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국제 공동 연구과제를 통해 SOFC(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실증을 추진하고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선다.미코파워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한-영 양자협력형 국제공동연구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의 약 37%는 건축물에서 발생하는데 이는 항공, 육상, 해상 운송 부문의 배출량 합의 2배에 달하는 양이다. 이에 세계 각국은 ZEB(제로 에너지 빌딩인증 제도) 도입 등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SK어스온, 페루 LNG 지분 3500억 매각

SK어스온이 해외 LNG(액화천연가스) 지분을 매각하고 해외자원개발에 집중한다.SK어스온은 지난 22일 미드오션 에너지(MidOcean Energy)에 페루 LNG 지분 20%를 2억5,650만달러(약 3,500억원)에 매각하는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페루 LNG는 지난 2010년부터 생산을 시작한 액화천연가스 생산플랜트를 보유한 회사로, 글로벌 에너지 기업 헌트오일, 셸, 마루베니가 지분을 갖고 있다.미드오션 에너지는 美 에너지 투자 전문 사모펀드(Private Equity Fund) EIG가 LNG 사업 확대를 위해 2022년 설립한 자회사다. 최근 일본 도쿄가스의 호주 L..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가스안전公, 獨 수소연료전지기술원과 수소 모빌리티 활성화 논의

▲ 한국과 독일 간 수소 모빌리티 활성화 및 안전관리 정책 공유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한국가스안전공사(이하 KGS, 사장 박경국)는 24일 본사에서 독일 국립수소연료전지기술원(이하 NOW) 및 독일국제협력공사(이하 GIZ)와 ‘수소 모빌리티 활성화 및 안전관리 정책 공유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에서는 △우리나라의 수소정책과 수소안전 인프라 구축현황 △스마트 가스안전관리 플랫폼 △독일의 아시아 지역에 대한 친환경 모빌리티 협력 사업 등이 공유됐다. 이후, 수소충전소 모니터링 시스템..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충남TP,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

▲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右)과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이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이 지역 인재 양성 등을 통해 충남도의 지속가능한 성장 역량을 확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충남도립대학교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MOU는 지역 내 인재육성과 취업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대한 협약을 추진하기로 했다.협약 주요내용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콘..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중기중앙회, ‘2024 원로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 (앞줄 左 5번째부터) 윤국현 원로위원회 고문,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권혁홍 중기중앙회 수석부회장 등이 정례회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전·현직 원로 이사장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중소기업 발전 방안 모색에 나섰다.중소기업중앙회는 ‘2024 원로위원회 정례회의’를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로위원회는 2019년 5월 출범한 중소기업중앙회 공식 자문기구로 전·현직 중소기업협동조합 원로 이사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직운영과 협동조합 현안 해소 등..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코오롱ENP, ‘차이나플라스’서 글로벌 엔지니어링플라스틱 기술력 선

▲ 차이나플라스에 마련된 코오롱ENP 부스는 지속가능성을 메인 테마로 꾸며졌으며 친환경 소재, 복합소재 등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제품군 5종을 전시한다.코오롱ENP(대표이사 허성)가 차별화된 친환경 고부가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제품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다. 코오롱ENP(舊 코오롱플라스틱)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3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중국 상해 홍차오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약 3,900여개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FITI시험硏, AIoT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추진

▲ 주정균 FITI시험연구원 시험분석본부장(左)과 강연균 지티사이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AIoT(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한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나선다.FITI시험연구원은 23일 지티사이언과 연구실 안전관리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FITI시험연구원은 A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연구실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연구실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편의성을 높여갈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철원플라즈마硏, 탄소복합재 응용 제조 교육생 모집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황명근 원장)이 축적된 기술과 시설을 활용해 미래산업의 핵심 응용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탄소복합재 분야의 기술역량을 향상시키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하 철원플라즈마연구원)은 2024년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탄소복합소재 응용 제조 공정 교육’ 과정 1차 교육생을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첨단산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탄소복합재는 탄소섬유에 플라스틱 수지 등을 첨가해 만든 중간재로 철보다 10배 이상 강하지만 무게는 4분의 1에 불과..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에기평-폴란드硏, E 효율 향상 공동연구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폴란드 국가연구개발센터가 개최한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협력 포럼’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폴란드 국가연구개발센터와 함께 에너지의 효율 향상을 위한 연구 및 기술 협력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폴란드 국가연구개발센터(이하 NCBR)와 공동으로 ‘한-폴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협력 포럼’을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우리나라와 폴란드 간 에너지효율향상기술 분야의 2024..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과기부, 초격차 확보 24개 미래소재 신규 연구단 출범

▲ 2024년 상반기 선정 국가전략기술 소재개발 연구개발과제 및 연구책임자휴머노이드 로봇 골격 맞춤형 3차원 기판 소재, 높은 방열·절연성을 동시에 달성하는 고성능 반도체 소재 등 초격차 소재 개발에 도전하는 24개 미래소재 신규 연구단이 본격 출범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24일 ‘국가 전략기술 소재개발’ 과 ‘소재글로벌 영커넥트’ 에 선정된 연구책임자와 과제를 발표했다. 이들 두 사업은 지난해 3월 발표한 ‘국가전략기술을 뒷받침하는 미래소재 확보전략’에 따라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글로벌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백두대간수목원, 지역경제 활성화 협력

▲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右 세 번째)과 그루경영체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선다.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23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봉화지역 6개 그루경영체와 지역상생 및 수목원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그루경영체는 임업과 지역활성화를 동시에 목표로하는 주민 공동체 사업을 말한다.이날 협약식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KIAT, 獨과 산업 데이터 생태계 조성 협력

▲ (左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오승철 실장, 민병주 KIAT 원장, 헤닝 반틴 PI 4.0 사무총장, 독일 연방경제기후보호부 마르쿠스 헤스 국장이 KIAT-PI4.0 공동선언 서명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과 독일이 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필요한 산업 데이터 공유와 활용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민병주, 이하 KIAT)은 독일 하노버에서 현지시간으로 23일 플랫폼 인더스트리(Plattform Industrie, 이하 PI) 4.0과 산업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선언에 서명했다고 밝혔다.이날 공동 선언은 한국의 산업통상자원부 오..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도레이첨단소재, 항공우주산업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도레이첨단소재가` AS9120 인증`을 획득했다. 도레이첨단소재(대표이사 사장 김영섭)가 항공우주 부품의 보관 및 유통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을 받으면서 항공우주 산업용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도레이첨단소재는 IAQG(국제항공우주품질그룹)에서 제정한 항공우주산업 품질경영시스템 AS9120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AS9120 인증은 항공우주 부품의 보관 및 유통 품질을 보증하는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으로 도레이첨단소재는 제품안전, 리스크 관리 등을 체계화하고 관련 법규와 고객 요건을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단, 강원경자구역 추진상황 점검

강원경제자유구역청은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권혁열) 의장단이 25일 내방해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당면 현안해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의장단은 지난 3월부터 도 출자 및 출연기관과 교육청 산하 직속기관 등 12곳을 순회방문 한 바 있으며 이번이 다섯 번째 일정으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강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에서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대체 개발사업시행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망상1지구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망상1지구는 사업시행자 공모를 진행하는..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섬유개발연, 약물방출 소화기계 스텐드용 메디컬 섬유 개발

▲ 메디컬섬유 단면의 모습이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스텐트용 메디컬 섬유를 개발하면서 첨단 의료헬스케어 산업에서의 섬유 소재 사용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다.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체내에서 생체 분해되면서 지속적으로 약물방출이 가능한 소화기계 스텐트용 메디컬 섬유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생체재료 분야 저명 국제저널 중 하나인 액타 바이오머터리얼리아(Acta Biomaterialia, Impact Factor 9.7) 4월호에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을 통한 이번 연구는 차의과대학교..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포스코그룹, 특허 261건 기술 무상 제공

포스코그룹이 중소·중견기업과 기술나눔 한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24년도 산업통상자원부-포스코그룹 기술나눔 공고’를 통해 나눔기술들을 공개하고 5월 24일까지 신청 기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기술나눔은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3년부터 대기업·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중소‧중견기업에게 무상으로 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기술나눔을 통해 포스코홀딩스, 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의 포스코그룹 6..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

고려아연, 호주 맥킨타이어 풍력발전소 6,700억 투자

고려아연이 풍력발전소 투자로 신재생 전력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려아연의 해외 자회사 아크에너지가 계열사인 아크에너지 맥킨타이어(Ark Energy MacIntyre Pty Ltd)를 통해 호주 퀸즐랜드주(Queensland)에 건설 중인 맥킨타이어 풍력발전소의 지분 30%에 대해 7억5,300만 호주달러(약 6,700억원)를 투자한다고 21일 밝혔다.해당 발전소는 스페인의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악시오나(ACCIONA)의 자회사 악시오나에너지(ACCIONA Energia)에서 개발, 건설중인 풍력발전소로 호주 퀸즐랜드주 워릭시(Queensland Warwick)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

신소재경제 > 뉴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