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착저널
News
수요 바닥 드러낸 비트코인…석달새 현물ETF서 8조원 이상 이탈
최근 가상자산시장 내에서의 기관투자가 매수를 주도해 온 가상자산 현물 ETF(상장지수펀드)에서의 자금 순유출세가 장기화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관 채택(adoption)에 대한 기대감이 더이상 작동하..
이데일리
200억대 탈세, 조세삼판원서 486일 걸려…차은우 제대 후 결론
가수 겸 배우인 차은우 씨가 국세청의 세금 추징에 불복해 조세심판원에 심판 청구를 할 경우, 심판원 결정은 차 씨가 군대를 제대한 이후에나 나올 전망이다. 차 씨처럼 탈세 혐의액이 200억원이 넘는 사건엔 심판청구 처리 기..
이데일리
비트코인 7만7000불 붕괴…'1000일 크립토 윈터' 경고등
비트코인이 7만6000달러가 붕괴해 9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장기 침체를 보이는 ‘크립토 윈터’가 올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지정학적 위기, 친(親)디지털자산 입법 지연에 케빈 워시 연준 의장 지명 이후 통과 긴..
이데일리
낮 시간대 산업용 전기료 최대 53% 내린다
정부가 낮 시간대 전기요금은 낮추고 밤 시간대 요금은 올리는 ‘계절·시간대별(계시별) 요금제’ 개편에 착수하며 기업들의 낮 시간대 전기요금이 현재보다 최대 절반까지 낮아질 수 있을 전망이다.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1..
이데일리
은행 대기자금 한달새 '30조' 빠져나갔다…3년만에 최대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정부의 가계대출 관리 기조에 금리까지 높아지면서 주요 시중은행의 가계대출이 감소 추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다. 금융당국은 올해 가계대출 증가율을 지난해보다 더 낮추겠다고 ..
이데일리
공정위, 국제수요 맞춰 법규·사건처리 영문화
공정거래위원회가 국제 수요 대응 차원에서 소관 법 제·개정사항, 사건 처리 현황 등을 영문으로 번역한다.공정거래위원회.(사진=연합뉴스)1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2025년 최신 국내외 경쟁정책정보 번역사업’..
이데일리
가정도 장기적으로 ‘계절·시간별 요금제’ 검토
시간이나 계절에 따라 전기요금을 다르게 적용하는 계절·시간대별(계시별) 요금제를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주택과 농업 등 다른 분야로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가 검토한다. 산업용 계절·시간대별 요금제 개편 과정에서 함..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