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Report Report 전체 국내 경기도교육연구원 (GIE)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내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국외 현안보고서 교육정책네트워크정보센터>현장지원 연구보고서 국가정책연구포털 (NKIS) 국가평생교육진흥원 (NILE)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SEPI) 온-나라 정책연구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연구소 > 기본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세미나자료 육아정책연구소 > 수시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수탁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이슈페이퍼 육아정책연구소 > 일반연구보고서 육아정책연구소 > 협동연구보고서 한국개발연구원 (KDI) 한국교육개발원 (KEDI)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한국교육학술정보원 (RISS)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자료실 (KERIS) KERIS > 교육자료 KERIS > 기타자료 KERIS > 사업보고서 KERIS > 연구보고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KCCE) 한국직업능력개발원 (KRIVET) KRIVET > 연구보고서 KRIVET > 연구자료 KRIVET > 정책·이슈 KRIVET > 학술행사자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YPI) 해외 Brookings Institution OECD OECD > Education OECD > Education Working Papers SSRN UNESCO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ICE) 해외 현지 초 · 중등학교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공청회(ORM 2021-2) 2021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고등학교(ORM 2020-24-2)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중학교(ORM 2020-24-1)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영어(ORM 2020-23-8)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ORM 2020-23-7)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국어(ORM 2020-23-6)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영어(ORM 2020-23-5)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과학(ORM 2020-23-4)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수학(ORM 2020-23-3)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사회(ORM 2020-23-2)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국어(ORM 2020-23-1) 2020 KICE 연구보고서 KICE 교육 데이터 통합 관리 및 활용 방안[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2)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1) 2020 KICE 연구보고서 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RRC 2020-2) 2020 KICE 연구보고서 학교 평화·통일교육의 개념, 핵심 역량, 목표 정립[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8)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5) 2020 KICE 연구보고서 PISA 2018 단계적 적응형 평가의 특성 및 적용 가능성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4) 2020 KICE 연구보고서 주요국의 교육과정 실행 모니터링 사례 분석: 핀란드, 영국, 싱가포르, 호주의 교육과정 혁신 주안점을 중심으로[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3) 2020 KICE 연구보고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 경북교육체제 구축 연구 (연구보고 CRC 2020-5) 2020 KICE 연구보고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양과 수준에 대한 교사 인식[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40-7) 2020 KICE 연구보고서 코로나19 이후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반 탐색: 교사 요구를 중심으로[2020 KICE 이슈페이퍼](ORM 2020-62) 2020 KICE 연구보고서 2020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 성과 발표회 (ORM 2020-99) 2020 KICE 연구보고서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전략 예시 자료 (RRI 2020-4-2) 2020 KICE 연구보고서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 연구(Ⅱ) : 학생 지원 전략 개발 (RRI 2020-4-1) 2020 KICE 연구보고서 핵심역량 평가를 위한 컴퓨터 기반 평가 시스템(KICE-eAssessment) 개발 연구(Ⅱ) (RRE 2020-8) 2020 KICE 연구보고서 학생 평가의 타당도 제고를 위한 문항 특성 분석(FeatureAnalysis) 기법 활용 방안 (RRE 2020-1) 2020 KICE 연구보고서 평가를 활용한 초ㆍ중등학생의 글쓰기 능력 신장 방안 연구(Ⅰ): 평가틀과 예시문항 개발 (RRE 2020-9) 2020 KICE 연구보고서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RRE 2020-10) 2020 KICE 연구보고서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 성취 특성과 향상 방안 탐색: ICILS 2018 심층 분석 (RRE 2020-6) 2020 KICE 연구보고서 PISA 2018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의 성취 특성 분석: 성취수준별 특성 및 학업탄력성이 있는 학생 특성을 중심으로 (RRE 2020-7) 2020 KICE 연구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