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게임 이기면 우대금리'…요즘 적금[오늘의 머니 팁]

저금리 시대 은행들이 ‘이색 적금’을 내놓고 있습니다. 달리기나 게임 등 미션을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얹어주는 방식입니다.신한은행은 ‘러닝족’을 겨냥해 최고 연 6.60% 금리를 주는 ‘한 달부터 적금 20+ 뛰어요’ 적금을 선보였습니다. 매주 선택한 요일에 자동 이체로 1000원에서 10만원 사이에서 납입할 수 있습니다. ‘신한 20+ 뛰어요’ 서비스 가입 고객이 대상이며, 가입 기간은 10·20·42주입니다.기본금리는 연 1.8%이고, 총 납입 회차의 90% 이상 달성 시 연 2%포인트가 더해집니다. 여기에 ‘신한 20+ 뛰어요’에 참여하고 ..

이데일리 > 경제·금융 '달리고, 게임 이기면 우대금리'…요즘 적금[오늘의 머니 팁]

사교육서 예체능 비중 늘었다, 줄넘기·축구↑…5060대는 학습지 구독

지난해 사교육비가 역대 최대인 29조원을 기록한 가운데 예체능이 사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4%로 늘어났다. 특히 줄넘기, 축구학원 결제건수가 최근 5년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직업훈련, 5060대는 학습지 구독을 통해 ‘배움소비’를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8일 농협은행 NH트렌드+ ‘배움소비’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모든 연령대에서 교육 관련 소비금액이 늘었다. 학령기 자녀를 둔 30~50대 교육비 부담이 늘어난 가운데 교육 분야별로 보면 일반 교과목 평균 결제단가가 32만 9000원으로 가장 높았다. 외국어 ..

이데일리 > 경제·금융 사교육서 예체능 비중 늘었다, 줄넘기·축구↑…5060대는 학습지 구독

다음주 금융당국 일정

◇주간행사일정△10일(월)-금융위원장, 예결위 전체회의(10:00, 국회)△11일(화)-금융위원장·부위원장, 예결위 전체회의(10:00, 국회)-금융위원장, 정무위 전체회의(10:30, 국회)-금융감독원장, 임원회의(10:00)△12일(수)-금융위원장, 기자간담회(10:00, 정부서울청사)-금융위 부위원장, 증선위 정례회의(14:00, 정부서울청사)△13일(목)-금융위원장, 국민성장펀드-M.AX 얼라이언스 간담회(14:00,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금융위원장, 정무위 전체회의(17:00, 국회)-금융위 부위원장, 정무위 예산소위(10:00, 국회)-금감원장,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금..

이데일리 > 경제·금융

성실신고 중소기업, 정기세무조사 면제 추진…영세기업 숨통 틔우나

내수 경기 침체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기업의 세무조사 부담을 덜어주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세법상 성실신고확인을 받은 중소기업은 명백한 탈루 혐의가 없는 한 정기세무조사 대상에서 제외하는 게 골자다. 8일 국회와 한국세무사회에 따르면 윤영석 국민의힘 의원(사진·양산갑,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조세소위 위원)이 최근 발의한 국세기본법 개정안은 납세자가 세무전문가로부터 성실신고확인을 받아 납세 성실성이 검증된 경우, 명백한 조세탈루 혐의가 없는 한 정기세무조사를 면제하는 내용을 ..

이데일리 > 경제·금융 성실신고 중소기업, 정기세무조사 면제 추진…영세기업 숨통 틔우나

트럼프의 스테이블코인 전략과 한국의 대응

스테이블코인은 이제 단순한 디지털 자산이 아니라 세계 통화질서의 재편을 이끄는 핵심 인프라가 되고 있다. 비트코인과 같은 변동성이 높은 자산과 달리, 법정통화에 연동된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스테이블코인은 결제·송금 등 실제 사용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특히 미국 달러에 연동된 테더(USDT)와 서클(USDC)은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며 사실상 국제 디지털 금융의 표준 통화처럼 활용되고 있다.이 변화의 중심에 선 국가는 미국이다. 지난 7월 18일 트럼프 대통령 서명으로 발효된 지니어스법(GENIU..

이데일리 > 경제·금융 트럼프의 스테이블코인 전략과 한국의 대응

국힘 “檢, 李 방탄 위해 대장동 항소 포기… 권력 앞 무릎 꿇어”

국민의힘은 8일 검찰이 1심에서 대장동 개발 비리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피고인들에 대한 항소를 포기한 데 대해 “권력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신동욱 수석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검찰 항소 포기는 굉장히 심각한 문제”라며 “법무부 장관이 항소를 반대했다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친명 좌장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대통령 방탄을 위해 대장동 재판의 검찰 항소를 막은 것으로, 정치적 개입에 따른 사건 무마 시도”..

조선비즈 > 전체기사

김민석 총리, 울산화력 현장 방문… “정부가 끝까지 책임”

김민석 국무총리가 8일 울산 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 현장을 찾아 아직 매몰 위치가 확인되지 않은 실종자 2명에 대한 수색을 당부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사고 현장 지휘본부를 찾아 “아직도 구조되지 못한 분들이 하루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사고 대응 전반에 대해 보고받은 뒤 “현장에 위험 요소가 많은 만큼, 2차 사고 없이 안전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현재는 인명 구조와 피해자 지원이 최..

조선비즈 > 전체기사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 사의 표명… 대장동 항소 포기 후폭풍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이 8일 사의를 표명했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으로 기소된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 등 민간업자 일당의 1심 판결에 검찰이 항소를 포기한 것과 관련해 검사들이 반발하자 정 지검장이 책임을 지고 물러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날 오전 11시 56분쯤 서울중앙지검은 기자단에 보낸 공지에서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은 금일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취임한 지 4개월 만에 그만둔 것이다. 법조계에선 정 검사장의 사의 표명은 전날 검찰이 대장동 일당 1심 판결에 항소를 포기한 것과 관..

조선비즈 > 전체기사

졸혼 후에도 남편 병간호… 이외수 부인 전영자씨 별세

소설가 고(故) 이외수씨의 부인 전영자씨가 지난 7일 오전 10시쯤 강원도 춘천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향년 72세. 전씨는 이씨가 춘천에서 다방 DJ로 활동할 때 손님으로 만났다. 2006년 EBS TV ‘다큐 여자’에서 남편이 책상 앞에서 원고지를 펴놓고 사투를 벌이는 동안 쌀을 빌리러 다녀야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전씨는 “글을 쓰며 평생을 살아야 하는 것이 남편의 천직이라면 작가 이외수의 아내로 살아가야 하는 것 역시 나의 천직이었는지도 모른다”고 회고한 바 있다. 이씨와는 2018년 말 별거를 시작했고, 이듬해 ‘졸혼(..

조선비즈 > 전체기사

[사진]고척돔 찾은 이정후-김하성

8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25 NAVER K-BASEBALL SERIES’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과 체코 야구 대표팀의 경기가 열린다.한국은8일과 9일 2025 K-베이스볼 시리즈 체코 대표팀과의 2경기를 시작으로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도쿄돔에서 일본 대표팀과 2경기를 치른다.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김하성이 KB

조선비즈 > 전체기사

다카이치 “대만 유사시 존립 위기… 집단 자위권 행사 가능”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현직 총리로는 처음으로 일본이 대만 유사시 집단 자위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강경 보수 성향으로 알려진 다카이치 총리는 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인권 문제를 거론하는 등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 바 있다. 8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전날 중의원(하원) 예산위원회에서 제1야당 입헌민주당 오카다 가쓰야 의원이 ‘(다카이치 총리가)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중국이 대만을 해상 봉쇄할 경우 존립 위기 사태가 될 수 있다고 발언했다’고 질의했다. 이에..

조선비즈 > 전체기사

‘中 강제노동’ 부품 수입 의심에… 한화큐셀, 美 공장 일시 축소

태양광 전문 기업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미국 조지아주 공장 인력을 감축하는 등 당분간 공장 운영을 대폭 축소하기로 했다. 한화큐셀이 중국에서 수입한 부품 중 일부가 강제노동으로 생산됐을 수 있다며 미 세관당국이 통관을 보류한 데 따른 것이다. 8일(현지 시각) A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한화큐셀은 조지아주 전체 직원 3000명 중 1000명의 임금과 근로시간을 일시적으로 줄인다고 밝혔다. 같은 주 달턴과 카터스빌 공장에서 파견 온 직원 300명도 해고할 계획이다. 한화큐셀은 미국 세관국경보호청(CBP)이 수입 ..

조선비즈 > 전체기사

‘대장동 비리’ 檢 항소 포기에 수사팀 반발… 파장 불가피

검찰이 대장동 개발 비리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피고인들에 대한 항소를 포기한 가운데 대장동 수사·공판팀(수사팀) 검사들이 윗선에서 부당하게 항소장 제출을 막았다며 강력 반발했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의 수사팀 검사들은 8일 새벽 3시 22분 언론 공지를 통해 이 사건에 대한 항소장을 제출하지 못한 경위를 설명했다. 수사팀은 항소하려 했으나, 대검찰청과 서울중앙지검 지휘부의 부당한 지시로 인해 항소장을 제출하지 못했다는 취지다. 앞서 검찰은 김만배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유동규 전 성남..

조선비즈 > 전체기사

尹, 해병특검 2차 조사도 불출석… 강제구인 가능성

해병대원 순직 사건 의혹의 정점에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8일 이명현 순직 해병 특별검사팀 조사 요구에 재차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이날 출석 예정 시간(오전 10시) 10분 전쯤 언론 공지를 통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달 23일 소환 조사에도 출석하지 않은 바 있다. 변호인단이 다른 재판 등으로 출석이 어렵다는 사유를 든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두 차례 불출석한 윤 전 대통령을 강제 구인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전날 정민영 특별검사보는 정례 브리핑을 ..

조선비즈 > 전체기사

울산화력 추가 붕괴 위험 4·6호기 해체 결정… 발파 준비 착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가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5호기 붕괴 사고와 관련해 추가 붕괴 가능성이 제기된 주변 4·6호기를 해체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과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이 본부장인 중수본은 전날 오후 11시 피해자 가족 대표 등이 참여한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해체 시점은 오는 11일로 전망된다. 4호기와 6호기 발파에 필요한 준비 작업은 이미 시작됐다. 붕괴된 5호기 옆에 있는 4호기와 6호기는 건물 해체를 위한 취약화 작업이 대부분 진행된 상태다. 작은 진동과 바람..

조선비즈 > 전체기사

국방부 “北 탄도미사일 강력 규탄… 한미연합훈련 비난 유감”

국방부는 8일 북한의 전날 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하고, 한미연합훈련 항공모함 전개 등에 반발한 북한 국방상 담화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명했다. 국방부는 이날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며 오늘 한미의 연례적인 연합훈련과 회의 등을 비난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어 “남북 간 긴장을 고조시키는 북한의 행위들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은 확고한 대비 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정부의 노..

조선비즈 > 전체기사

“멧돼지인 줄 알았다”… 70대 엽사, 총기 오발로 사망

전남 여수의 한 야산에서 멧돼지 퇴치 활동을 하던 70대 남성이 동료가 쏜 총에 맞아 숨졌다. 8일 전남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8분쯤 여수시 둔덕동의 한 야산에서 총기 오발 사고가 발생했다. 유해 야생 동물인 멧돼지를 퇴치하던 엽사 A(50대)씨가 거리를 두고 함께 활동하던 다른 엽사 B(70대)씨를 쏜 것이다. 복부를 크게 다친 B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에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A씨는 “어두워서 A씨가 멧돼지라고 착각했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

조선비즈 > 전체기사

오세훈·명태균 특검 출석… ‘여론조사 대납 의혹’ 대질 조사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와 ‘여론조사비 대납 의혹’ 수사 관련 대질 조사를 받기 위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출석했다. 오 시장은 이날 9시쯤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있는 특검 사무실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오 시장은 지난 5월 25일 관련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서 조사받은 바 있지만, 특검에 출석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참고인으로 소환 통보를 받은 명씨가 불출석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여 대질 신문 여부가 한때 불투명했으나, 명씨가 출석하겠다고 ..

조선비즈 > 전체기사

‘붕괴 사흘째’ 울산화력발전소 실종자 2명 못 찾아… 수색 계속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고와 관련해 매몰 위치가 확인되지 않은 작업자 2명에 대한 수색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위치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울산지검은 사고 관련 전담 수사팀을 구성했다. 8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밤사이 구조대원 40여명이 5인 1조로 30분씩 교대로 투입됐다. 여기에 드론과 열화상 탐지기, 내시경 카메라까지 동원됐지만 여전히 실종자 2명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2시 2분쯤 울산 남구 남화동 한국동서발전 울산발전본부 울산화력발전소에서 보일러 타워가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작..

조선비즈 > 전체기사

서울 도심서 양대 노총 ‘10만명’ 집회… 교통 혼잡

8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양대 노총 등이 주최하는 대규모 집회가 예정돼 있어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장충단로(동대문디자인플라자 교차로∼흥인지문교차로)에서,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은 오후 2시부터 여의대로(마포대교 남단∼서울교) 일대에서 ‘전국 노동자 대회’를 연다. 집회 신고 인원은 각 5만명씩 총 10만명이다. 민주노총은 집회 종료 후 세종호텔 및 서울노동청 방향으로 행진도 예고했다. 이 외에도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자..

조선비즈 > 전체기사

모던하우스, 영국 클래식 감성 입은 ‘TRAVEL FOR CHRISTMAS’ 시즌 시작

리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가 영국 클래식 감성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스토어’를 선보이며, 올해도 가장 먼저 크리스마스 준비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지난 10월 말 강남점과 강서점을 시작으로 전국 20개 매장을 ‘크리스마스 스페셜 스토어’로 지정, 어느 때보다 빠르게 크리스마스 감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 매장에 크리스마스 상품을 조기에 전개했다. 이번 시즌은 ‘TRAVEL FOR CHRISTMAS’를 콘셉트로,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와 그린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영국의 클래식한 크리스마스를 선보인다. 매장 곳곳에는 ..

조선비즈 > 전체기사

China needs high-quality financial development to support its five-year goals

President Xi Jinping’s speech at the fourth plenum of the Communist Party’s Central Committee last month outlined the guidelines for the upcoming 15th five-year plan. There is clearly determination to focus on technological self-reliance, building an economic model of high-quality productive forces based on innovation and a strong industrial base that is resilient against external threats and headwinds. At the Financial Street Forum in Beijing at the end of October, Vice-Premier He Lifeng...

SCMP > Economy China needs high-quality financial development to support its five-year goals

‘Interest surged’: Canada travel searches spike in China as group tours resume

Beijing’s decision to allow group travel to Canada to resume for the first time since the Covid-19 pandemic has sparked a surge in interest in visiting the country among Chinese consumers, with Chinese travel platforms recording a jump in related searches. China announced it was ending the group tour ban in early November, just days after Chinese President Xi Jinping met Canadian Prime Minister Mark Carney in South Korea and called for relations between the two countries to get “back onto the...

SCMP > Economy ‘Interest surged’: Canada travel searches spike in China as group tours resume

China’s southwestern industrial base eyes breakthroughs on novel drugs

Chongqing, a key economic hub in southwest China, has unveiled a plan to support the development of innovative drugs as the country steps up its push for scientific and technological self-reliance. The plan’s headline goals include having one to three innovative drugs approved for market launch each year by 2027, building three innovative drug industry clusters to encourage joint research and development (R&D) and technology transfers, as well as providing support for innovative enterprises,...

SCMP > Economy China’s southwestern industrial base eyes breakthroughs on novel drugs

[사설]급물살 탄 정년연장 논의, 시한 정해놓고 해치울 일인가

정년 연장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3일 당내 정년연장특위에서 정년을 65세로 높이는 입법을 연내 마무리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은 5일 기자회견에서 법 개정안을 연내 통과시킬 것을 요구했다.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6일 민주노총과의 정책간담회에서 “(노동계) 의견을 경청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년 연장은 여당과 노동계가 후다닥 해치울 일이 아니다. 또 다른 축인 재계의 의견을 무시해선 안 된다. 임금체계 개편 없는 정년 연장은 자칫 2016년의 부..

이데일리 > 경제·금융

[사설]구멍뚫린 금투업계 AI 투자조언, 안전망 시급하다

인공지능(AI)기반 서비스가 하루가 다르게 일상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확산하고 있다. 새로운 모델은 금융투자업계에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며칠 새 큰 폭의 급등락으로 롤러코스터를 탄 국내외 주식시장도 최대 테마는 AI의 장래와 그 주변 산업의 전망이다.이 와중에 금융투자업계에서도 생성형 AI 모델을 회사 내부망과 연계한 투자 정보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맞춤형 정보를 내세우는 증권사의 이런 서비스는 치열한 고객 유치 경쟁과 맞물리면서 빠르게 확산 추세다. 산업 리포트 요약부터 유망한 주식 종목 ..

이데일리 > 경제·금융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4ISGSHI’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이어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하는 두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여행 혜택도 마련했다.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약 완료한 후 이벤트에 응모하..

이데일리 > 경제·금융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현대차, 광역노선 버스 300대 수소차 전환 지원한다

현대자동차가 국내 주요 운수업체 및 관계 기관과 협력해 수송부문 탈탄소화에 적극 나선다.(사진=현대차)현대차는 7일 현대차 강남대로 사옥에 위치한 UX 스튜디오 서울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K1 모빌리티 그룹, 하이넷(수소에너지네트워크), 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수도권 광역노선 수소버스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와 K1 모빌리티가 수도권 광역노선 내 수소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데 뜻을 모아 이뤄졌다. 오는 2030년까지 K1 모빌리티의 광역노선 차량 총 300대를 수소..

이데일리 > 경제·금융 현대차, 광역노선 버스 300대 수소차 전환 지원한다

국금센터, 美 증시 조정 가능성 '매우 높음'으로 상향

국제금융센터는 미국 증시를 비롯한 위험자산 가격 조정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글로벌 주요 리스크 요인 중 1위로 상향 조정했다, 국금센터는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위험 요인 등을 조기 경고하는 역할을 한다. (자료= 국제금융센터)국금센터는 전날(6일) 발간한 월간 보고서인 ‘글로벌 리스크 워치’에서 이번달 주요 리스크 요인 1위로 ‘위험자산 가격 조정’을 꼽으면서, 발생가능성을 ‘매우 높음’으로 평가했다. 지난달에 비해 순위와 발생 가능성을 모두 한 단계씩 상향 조정했다. 최..

이데일리 > 경제·금융 국금센터, 美 증시 조정 가능성 '매우 높음'으로 상향

남부발전, 전사 건설·발전사업장 안전점검회의 개최

한국남부발전은 7일 기술안전부사장 주재로 전사 건설 및 발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성재 남부발전 부사장이 7일 ‘안전점검회의’를 열고, 전사 발전 사업장 및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 위해 요소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남부발전)이번 회의는 건설 현장에서의 안전 위해 요인에 대한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선제적으로 조치하는 등 작업 현장 점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이날 회의에서 남부발전은 건설 현장과 각 발전 사업장별 공사 진행 상황 및 주요 안전 위해 요인을 점검하고, 출자회..

이데일리 > 경제·금융 남부발전, 전사 건설·발전사업장 안전점검회의 개최